길이 1.2㎞, 폭 50m, 면적 3만㎡ 규모의 해변을 흑진주 같은 몽돌이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이 몽돌밭을 거닐면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몽돌해수욕장의 수심은 남해의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게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대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거제의 자연 산과 노을, 숲과 바다, 경계 없는 자연 속으로 끝없이 펼쳐지는 천혜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거제 케이블카.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을 연결하는 1.56km 구간의 케이블카입니다.
도장포 마을 인근에는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로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바닷가에는 기묘한 형상의 바위가 수평선을 떠받치고 있는 듯 서 있습니다.
우제봉전망대에 오르면 해금강의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우제봉 정상은 해발 107m, 천천히 걸어도 30분이면 도착합니다. 높지도 힘들지도 않은 길이라 아이부터 노인까지 부담이 없습니다.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구조라해수욕장은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물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찾아가기도 편리한 해수욕장입니다. 한국전쟁 발발 직후 포로수용소가 거제에 설치되면서, 미군들에 의해 해수욕장으로 사용되었으며 1970년 이후에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백사장의 길이는 1.1km, 폭은 30m이며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적당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